SNS음악대화방

가장소중한사람(마이클 호페)

이모르 2021. 1. 30. 13:28

슬픈 선율의 마술사 마이클 호페 

'SOLACE(위안)'란 음반으로 그래미상 후보에도 올랐던 영국 뉴 에이지 음악의 거장 마이클 호페. 말할 것도 없이 그는 오늘날 뉴 에이지 음악 장르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음악가 중의 한 사람이다.

 

영화 음악으로도 이름을 떨쳤었다.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로 널리 알려진 진 핵크먼 열연의 '미스언더스투드(Misunderstood)', 미국의 주요영화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았고, 오스카상 단편영화부문의 후보로도 올랐었던 '바람의 눈(Eyes of the Wind)'에서 놀라운 배경음악으로 명성을 떨쳤던 사람도 바로 마이클 호페다.

 

호페는 1988년에 첫 앨범을 내놓았는데, 그 전 1969년부터 약 15년 동안은 폴리그램이란 메이저 음반사에서 근무했었다.

 

음악비즈니스맨 출신의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특별한 이력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가 발굴해서 음반을 내고 빅 히트 했던 인물을 보면 전혀 이상할 것이 없고 놀랍다. 호페는 반젤리스, 장 메셸 자르, 기타로 등 세계적인 뮤지션을 발굴해낸 사람이고, ‘더 후(The Who)’같은 유명한 밴드나 스웨덴의 최고 인기 그룹 아바(ABBA)와 함께 대성공의 기쁨을 나눴던 사람이 바로 호페다.

 

호페의 음반들은 많은 음반 상에 빛난다. 유명한 'The Yearning(그리움)', 'The Lover(연인)'이란 음반 외에도 'Afterglow(저녁놀)'란 음반은 인디 2000 컨벤션의 베스트 뉴 에이지 앨범으로 선정되기도 했었다. 물론 그의 음반들은 지금도 새로 나오기만 하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고, 이미 여러 개의 골드 혹은 플래티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 아올로스미디어

 

 

소중한 사람 바로 당신 

가장 소중한 사람이 있다는 건 
"행복" 입니다 
나의 빈자리가 당신으로 
채워지길 기도하는 것은 
"아름다움" 입니다 
다른 사람이 아닌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즐거움" 입니다 
라일락의 향기와 같은 
당신의 향을 찾는 것은 
"그리움" 입니다 
마음속 깊이 당신을 그리는 것은 
"간절함" 입니다 
바라 볼수록 당신이 
더 생각나는 것은 
"설레임" 입니다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보다 
말하지않아 더 빛나는 것이 
"믿음" 입니다 
아무런말 하지 않아도 
당신과 함께 있고 싶은 것이 
"편안함" 입니다 
자신보다 당신을 더 
이해하고 싶은 것이 
"배려" 입니다 
차가운 겨울이 와도 
춥지 않은 것은 당신의 
"따뜻함" 입니다 
카나리아 같은 목소리로 
당신 이름 부르고 싶은 것이 
"보고싶은 마음" 입니다 
타인이 아닌 내가 
당신곁에 자리하고 싶은 것은 
"바램" 입니다 
파아란 하늘과 구름처럼 
당신과 하나가 되고 싶음은 
"존중" 입니다 
하얀 종이 위에 쓰고 싶은 말은 
"사랑" 입니다.

출처: 희망좋은글

 

 

이집트출신의 계적인 작곡가 겸 연주가인 “MICHAEL HOPPE(마이클 호페)”는 그동안 야니, 반젤리스, 아바 등을 키워낸 장본인으로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뮤지션이며 여기에서도 몇 번 그의 아름다운 곡들. 특히 “MICHAEL HOPPE(마이클 호페)”는 한국인 정서에 걸맞는 곡을 잘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000년도에 KBS2 드라마 가을동화테마곡을 작곡해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독도에 대한 창작곡도 발표해 큰 이슈를 낳기도 했던 작곡가입니다.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가을동화'에 삽입되었던 'The Unforgettable Heart'가 우리나라에서 히트치면서 널리 알려지게된 영화 음악가이자 피아니스트인 “MICHAEL HOPPE(마이클 호페)”는 미국에서 조지 윈스턴, 데이빗 란츠 등과 어깨를 겨루는 뮤지션입니다.

 

그의 음악은 피아노와 플룻, 바이올린, 기타 선율이 가을의 그윽한 정취와 가슴을 울리는 쓸쓸함을 슬프고도 아름답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불금인 오늘 아침곡으로는 “MICHAEL HOPPE(마이클 호페)”"Song for Sarah”을 소개해 드리니 감상하시면서 행복한 하루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추억의음악방 안효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