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와자연생물

하늘타리꽃과 때죽나무충영

이모르 2021. 7. 5. 13:59

제주한림 하늘타리

2021703일 토욜

 

제임스

제주 한림에 이름 모를 꽃이 있어요 아시는분??

흰술 패랭이꽃

평보

흰술 패랭이꽃 같은데요 한국원산지?

제임스

형태가 좀다른데? 

오울

하늘 타리입니다

 

출처 외국포털 

촌부

'하늘타리' 맞을 겁니다.오랜만에 보네요.애호박같이 작은 동그란열매가 매달립니다.비오는데 좀걷다가 늦게 보았습니다.

 

평초(한의학박사)

안녕하시죠?^^

이거ᆢ 종자와 뿌리는 약재로 쓰입니다 항암제 효과가 있습니다

 

평보

위키백과 인용

하늘타리 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덩굴식물로 한국의 산이나 밭둑에 자생한다쥐참외하눌타리하늘수박이라고도 하며, 몽고·일본·중국에 분포한다.

암수딴그루이며, 7-8월에 흰꽃이 피고 둥근 열매는 타원형 핵과로 10월에 노란색 또는 오렌지색으로 익는다. 한방에서는 열매와 종자를 각각 과여실·과여인이라 하여 화상과 동상을 치료하거나 거담제·진해제로 이용하고, 또 뿌리의 녹말을 채취하여 습진 등의 찜질약으로 이용한다.

정상의때죽나무꽃 /산인
정상의때죽나무꽃 /산인

촌부

위 셋 모두 때죽나무입니다.

하 측은 정상적인 때죽나무열매. 상측 바나나같은 둘은 유전자조작??? 하듯하여 만들어진 벌레 집 입니다.벌레가 만든게 아니라,나무가 만든 것입니다. 무서운 생각까지 드네요. 올해 유독 많이 보입니다.

평보

맨아래 때죽도 확대 해보니 상태가 ? 그런데 나무가 변이를??? 생존을 위해 유전자 조작?내가 보기엔 蟲들이 보호 집으로 만든거 같은데!!

촌부

이름도 낯설은 '때죽납작진드기충영' 입니다.충영ㅡ벌레집. 이름에 진드기가 들어갑니다만 성충은 작은 매미 형태. 비 오는 일요일입니다.^^.아래 꽃은 정상적인 형태의 열매입니다.

춘곡

때죽나무 참죽나무 가죽나무 모두 한 집안인가?

 

촌부

한글로만 한가족일것 같은데요.^^. 때죽나무는 쪽동백 나무랑 한가족이고요.위 벌레집도 다른나무에는 안 생기고 때죽나무와 쪽동백나무에만 생깁니다.

때죽나무 의 꽃이지고 열매가 맺혀있는 상태의 6월에 때죽나무꽃에 생긴다 합니다 사실은 때죽나무 진딧물이 햇가지 끝에 산란을 하여 나무 조직이 이상이 생기면서 꽃 모양의 충영이 발생하는데 때죽나무 꽃은 땅을 향해 피지만 이 충영의 변이는 하늘 또는 옆을 향하여 핍니다 아무튼 작은 유충으로 인하여 변이된 꽃이 만들어 지는게 나무의 방어일까요? 신기하지만 생태계의 교란이라 조금 공포를 갖게 합니다

 

하늘타리

때죽나무 충영